01. 사칙 연산 수행
public class ComputeEx0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a, b; //정수형 변수 a,b 선언
int result; //정수형 변수 result 선언
a = 100;
b = 25;
result = a + b;
System.out.println(a + "+" + b + "=" +result);
result = a - b;
System.out.println(a + "-" + b + "=" +result);
result = a * b;
System.out.println(a + "*" + b + "=" +result);
result = a / b;
System.out.println(a + "/" + b + "=" +result);
}
}
02. 원의 면적 출력
public class CircleArea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inal double PI = 3.14; //원주율을 상수로 선언
double radius = 10.2; //원의 반지름
double circleArea = radius * radius * PI; //원의 면적 계산
//원의 면적 출력
System.out.print("반지름" + radius + ", ");
System.out.println("원의 면적 = " + circleArea);
}
}
03. 키보드를 이용한 데이터 입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Hello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in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("이름을 입력하세요: ");
String name = in.nextLine();
System.out.println("안녕하세요! " +name+ "님 만나서 반갑습니다!");
in.close();
}
}
04. Scanner를 이용한 키 입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Info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ystem.out.println("이름 도시 나이 체중 미혼여부를 빈칸으로 분리하여 입력하세요!");
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name = scanner.next();
System.out.println("이름: " + name);
String city = scanner.next();
System.out.println("도시: " + city);
int age = scanner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나이: " + age);
double weight = scanner.nextDouble();
System.out.println("체중: " + weight);
boolean single = scanner.nextBoolean();
System.out.println("미혼여부: " + single);
scanner.close();
}
}
05. 계산기 l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mputeEx02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um1, num2;
int result;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//화면 출력 메시지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1 = s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2 = s.nextInt();
result = num1 +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+"+num2+"="+result);
result = num1 -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-"+num2+"="+result);
result = num1 *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*"+num2+"="+result);
result = num1 /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/"+num2+"="+result);
s.close();
}
}
06. 시간 계산
상수 : 변하지 않는 변수
리터럴 : 데이터 그 자체, 변수의 값이 변하지 않는 데이터
public class ComTime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final double light_speed = 30e4; //빛의 속도 상수 지정
double distance = 40e12; //지수 표기법을 사용한 실수형 리터럴
double time;
time = distance/light_speed;
double light_year = time/(60.0*60.0*24.0*365.0);
System.out.println("걸리는 시간은 " + light_year + " 광년!");
}
}
07. if문을 이용한 계산기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mputeEx03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int num1, num2, sum, k;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1 = s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2 = s.nextInt();
System.out.print("연산을 선택하세요: ");
System.out.println("1:덧셈(+), 2:뺄셈(-), 3:곱셈(*), 4:나눗셈(/)");
k = s.nextInt();
if(k==1) {
sum = num1 +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+"+num2+"="+sum);
}
if(k==2) {
sum = num1 -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-"+num2+"="+sum);
}
if(k==3) {
sum = num1 *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*"+num2+"="+sum);
}
if(k==4) {
sum = num1 /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/"+num2+"="+sum);
}
s.close();
}
}
08. 계산기 ll
import java.io.IOException; //입력예외처리를 위한 IOException 클래스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ComputeEx04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throws IOException {
int num1, num2, sum = 0;
char k; //연산자를 입력받을 변수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System.out.println("첫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1 = s.nextInt();
System.out.println("두번째 숫자를 입력하세요: ");
num2 = s.nextInt();
System.out.print("연산자를 입력하세요: ");
System.out.println("+(덧셈), -(뺄셈), *(곱셈), /(나눗셈), %(나머지)");
k = (char)System.in.read();
if(k=='+') {
sum = num1 +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+"+num2+"="+sum);
}
if(k=='-') {
sum = num1 -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-"+num2+"="+sum);
}
if(k=='*') {
sum = num1 *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*"+num2+"="+sum);
}
if(k=='/') {
if(num2 != 0) {
sum = num1 /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+"+num2+"="+sum);
}else System.out.println("0으로 나누면 안됩니다!");
}
if(k=='%') {
if(num2 != 0) {
sum = num1 % num2;
System.out.println(num1+"%"+num2+"="+sum);
}else System.out.println("0으로 나누면 나머지 값이 안됩니다!");
}
s.close();
}
}
09. 문자열을 역순으로 출력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Reverse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Scanner s = new Scanner(System.in);
String str;
int i;
System.out.println("문자열을 입력해 주세요!: ");
str = s.nextLine();
for(i=str.length()-1;i>=0;i--) {
System.out.printf("%c", str.charAt(i));
}
System.out.println();
s.close();
}
}
10. 행운의 번호 생성
import java.util.Random;
public class LottoEx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Random rand = new Random();
int lucky = rand.nextInt(10); //0~9의 난수
System.out.println("오늘의 행운의 번호는 "+lucky+ "입니다!");
}
}
'JAVA > 자바 실습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ava | Lab5 (0) | 2021.04.15 |
---|---|
Java | Lab4_Ex (0) | 2021.04.12 |
Java | Lab4 (0) | 2021.04.12 |
Java | Lab3 (0) | 2021.04.12 |
Java | Lab1 (0) | 2021.04.11 |